당신의 눈을 사랑합니다.

전문적인 의료와 최고의 친절로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사랑안과

고객센터

> 고객센터 >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게시글 검색
백내장 수술시 단초점렌즈를 선택할때...
사랑안과의원 조회수:17 39.118.245.115
2021-04-23 12:56:31

안녕하세요 , 최근에는 렌즈광학의 발달로 백내장수술시 노안백내장수술을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미경 등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특히 노안백내장수술을 권유드립니다.

렌즈는 한번결정하면 교체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결정시 신중하게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정도 및 상태를 알면 더 도움되도록 말씀드릴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본인의 일하는 환경에 준하여 결정하시라고

 설명드릴 수 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luzmin님께서 쓰신글============
 

안녕하세요.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입니다. 딱히 현지에서는 말이 잘 안통하니..특히 전문용어라.. 몇가지 궁금한점을 문의 드릴려고 합니다.

현지에서 검사결과 왼쪽눈은 백내장이 좀 심한 상태(사물의 형제만 보일정도), 오른쪽은 살짝 뿌옇게 보이는 정도인데 시력이 자주 바뀝니다.

궁금한건 다초점렌즈는 가격이 비싸서 단초점렌즈를 삽입하려고하는데, 제가 하는 일이 컴퓨터나 휴대폰같은 정밀기기를 수리하는 일이라 현미경으로 작업을 많이 하는 직업이라, 어떤 렌즈를 삽입해야할지 판단이 되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일을 할때는 그냥 돋보기를 사용해서 작업을 할수 있으니, 원거리만 잘 보이게 렌즈를 삽입하고 싶은데, 전문가의 입장에서는 어떤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왼쪽눈은 현재 조금 불편한 느낌 통증이라고 하기보단 시리다..뭐 그런 이상 느낌이 듭니다. 고통스러워서 아픈 정도는 아니구요. 걱정이 되다보니 이런저런 자료를 많이 봤는데, 백내장을 오래 방치하면 녹내장이 생길수도 있다던데 그래서 이런 느낌이 드는지....

그냥 육안으로 봤을때는 전혀 수정체가 뿌옇게 보이는건 아직 없습니다. 워낙 답답한 마음에 문의 드려봅니다. 시간이 있으면 한국에 들어가서 수술을 하고 싶은데 요즈음은 코로나대문에 격리도 해야하고...이런저런 여건이 맞질 안네요. 답볌 가능하시면 도움을 청해 봅니다.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